“서울-하남까지 한 번에” 천호대로 버스길 단절 없이 연결 > OOH NEWS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OOH NEWS HOME

“서울-하남까지 한 번에” 천호대로 버스길 단절 없이 연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옥외광고미디어협동조합 조회 701회 작성일 20-09-09 10:37

본문


천호대로 중앙버스전용차로(BRT) 조감도 


천호 지하차도 평면화 공사 완료,  천호대교 남단~강동역 구간 11일 개통

서울시는 천호 지하차도 평면화를 완료하고 9월 11일 오전 4시부터 천호대로 중앙버스전용차로

(BRT)를 전면 개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통하는 구간은 천호대로 총 15.8km 중 천호대교 남단

부터 강동역까지 1.2km 구간이다. 11일 새벽 4시부터 개통돼 시민들은 당일 출근길부터 곧바로 

천호대로 중앙버스전용차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중앙정류소가 방향별로 1개소씩 신설되며, 지하차도가 있어 설치가 어려웠던 횡단보도가 놓이면서 

천호역 일대 지역 단절이 해소된다. 대중교통 접근성과 보행 여건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9월 11일 04시 개통되는 천호대로 중앙버스전용차로(BRT) 구간 

버스 노선별 정류소 위치 변경, 달라지는 교통체계 확인 필수

이번 개통은 1996년 국내 최초로 천호대로에 중앙버스전용차로를 도입한 이후 24년만에 단절구간 

없이 전체구간을 연결하는 것이어서 의미가 있다.

1996년 2월, 서울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천호대로(신답역교차로~아차산역사거리, 4.5km)에 중앙

버스전용차로를 도입했다. 도로 중앙에 버스 전용차로가 있는 것이 낯설고 생소했던 시절이다.

이후 천호대로에는 아차산역~광나루역 병목구간, 천호지하차도(왕복4차로) 등으로 인해 중앙버스

전용차로를 연결하지 못했으나, 도로 확장과 지하차도 평면화가 진행되면서 설치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서울시는 중앙버스전용차로 노선을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2020년 현재 종로 중앙버스전용

차로를 포함해 13개 도로축, 124.2km에 운영 중이다.서울시 중앙버스전용차로 노선 현황(2020년)


출처: 서울시 뉴스


관련사이트 Related site